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HTML 편집기 "HTMLPAD" 입니다.

홈페이지 : http://www.blumentals.net/
라이센스 : 쉐어웨어
버젼 : 30일 트리얼버젼 V10.0.1.117
언어 : 영어
무설치 정보 : 단독 실행파일 한개 6.29 MB
프로그램 리뷰 : 심파일

윈도에 기본으로 장착된 "워드패드" 와 비슷한 친숙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HTML 편집기를 표방하고 있기때문에 각 태그에 대한 단축 버튼을 구비하고있습니다. 줄바꾸기, 글자 폰트 크기 및 색깔 바꾸기, 요즘 자주 쓰이는 "Marquee" 기능도 한번의 마우스 클릭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즉, 초보자분들의 경우일 지라도 사용상에 큰 어려운점이 없습니다.

HTMLPad 2010 v10.01 Portable
HTMLPad 2010 v10.01 Portable


하지만, 전문 사용자들에 대한 배려도 빼놓지 않았습니다.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일반 HTML 편집뿐만 아니라 ASP, PHP 등의 언어를 작성할 수 있으며, Java, Visual Basic 등의 Script 언어들도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하는 도중에 "Preview(미리보기)" 기능을 통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홈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plit Screen(분할화면)" 기능을 사용하면 화면 이동 없이 작성한 웹 페이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수 있어 편리함을 더했습니다.

간단한 태그사용 능력이 있다면, 이런 류의 프로그램을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 주요기능
ㆍ사용자 편의에 따른 GUI 설정기능
ㆍHTML, CSS, JavaScript, VBScript, PHP, ASP, Perl and XML 에 대한 하이라이트
ㆍHTML 4.01, XHTML 1.0, 그리고 XHTML 1.1 표준과의 호환
ㆍHTML 태그에 대한 자동완성기능
ㆍHTML 태그 오류검색기능
ㆍ미리보기기능
ㆍ태그사전지원
ㆍFTP 지원
ㆍ스펠 체크기능
ㆍ기타 여러 기능


☞ 주의사항
Pro버전은 Standard 버전에 비해 CSS 관련 기능에 대해 강화되었으며, 구체적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ㆍCascading Style Sheet 편집환경 최적화
ㆍCSS 에 대한 코드 자동완성
ㆍCSS 코드 분석 기능
ㆍCSS 에 대한 즉시 미리보기 기능



프로그램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