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ic English Plus 는 ㈜보이스웨어의 한국어 및 영어 음성합성기인 VoiceText를 응용하여 Text문서나 웹페이지의 내용을 음성합성음으로 변환하고 음성파일(*.wma 또는 *.wav)로 제작 가능한 응용프로그램입니다.

제작한 음성파일은 파일형식 변환 프로그램 (개별적으로 Shareware 사용)을 이용, MP3 파일로 변환하여 휴대용 MP3 Player에서 사용가능하며, 합성음 제작기능외에 개인 단어장 합성기능, 영한사전 찾기의 교육적 부가기능을 부여한 프로그램 입니다.

본 제품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으로부터 교육소프트웨어 품질인증을 획득하였으며 정보통신부로부터 2003년 1월 멀티미디어부분 신소프트웨어 대상을 수상한 제품입니다.

# 정보통신부 2003년 1월 멀티미디어SW부문 新소프트웨어상품대상 수상작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교육용 소프트웨어 품질인증 제품

이 프로그램은 여기서 다운로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카페를 참고하시던가 메일문의를 주세요.

MagicEnglish Plus Portable
MagicEnglish Plus Portable


2개 언어 합성음 (한국어, 영어)
최고의 음질을 자랑하는 보이스웨어의 2개 언어 합성음 한국어, 영어 합성음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문서편집 및 웹브라우징 기능
일반문서 뿐만 아니라 웹페이지 검색 기능까지 갖춰 인터넷 페이지의 내용을 즉시 합성기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합성음 파일 제작
청취한 합성음을 파일(*.wma 또는 *.wav)로 즉시 합성 및 변환하여 저장할 수 있으며, 타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하여 MP3파일 형식으로 변환하면 휴대용 MP3에서도 청취할 수 있습니다.

학습부가 기능 (단어장, 영한사전)
단순한 합성기 뿐만 아니라 단어장, 영한사전을 갖춰 학습용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발음사전 지원
각 언어 합성기 별로 사용자 발음사전기능을 갖춰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발음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전체 메뉴

MagicEnglish의 메인화면은 상단의 모드변경 (문서 모드, 웹 모드) 및 실행 버튼(사전, 단어장*, 환경설정)과 하단의 음성합성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문서모드
일반 Text 문서를 새로 작성하거나 기존에 작성된 문서를 열어 청취하거나 WAV 또는 WMA 합성음 파일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버전 2.0에서 한글파일 (2.0, 3.0, 97버전) 및 MS Word (2000, XP버전 파일 Text추출기능 지원)

웹 모드
웹 페이지 상의 내용을 직접 합성음으로 청취하거나 청취한 내용을 합성음 파일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사 전
영한사전을 실행합니다. 별도의 창이 뜨며 영어단어를 검색하거나 단어발음을 청취할 수 있습니다.

단어장
사용자 단어장을 실행합니다. 별도의 창이 뜨며 사용자가 간단하게 품사, 뜻, 예문 등을 정리할 수 있으며 정리된 단어장을 영어와 한국어 합성기로 읽어주는 MP3 합성음 파일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
MagicEnglish Plus 프로그램의 환경을 설정합니다. 합성기 설정, 시작 URL, 단어장 파일 지정, 단어 합성요소 등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램 정보
MagicEnglish Plus 프로그램의 정보를 출력합니다.

음성합성 메뉴
문서 모드 및 웹 모드에서 사용되는 음성합성 기능에 필요한 실행메뉴입니다.




음성합성 메뉴

음성합성 메뉴는 문서 모드, 웹 모드 상태에서 모두 동일하며 합성기의 주요기능을 수행합니다.

듣기
현재 문서의 내용을 합성음으로 청취합니다. 마우스로 특정 블럭을 선택하고 듣기를 실행하면 선택된 부분만 청취할 수 있습니다.

중지
듣기 진행중인 합성음의 재생을 완전히 중지합니다.

일시중지
듣기 진행중인 합성음의 재생을 일시적으로 중지합니다.

계속
일시중지 상태에서 계속 합성음을 청취합니다.

합성저장
현재 문서의 내용을 WAV 또는 WMA 합성파일로 저장합니다. 또한 WMA 파일형식은 6.5Kbps 저음질 파일 부터 128Kbps의 고음질 파일까지 총 8개의 비트전송율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발음
- 현재 합성기의 사용자 단어 발음을 설정합니다. (한국어, 영어 별도)
- 현재 언어모드의 선택에 따라 각 언어별 사용자 발음설정이 가능합니다. (단 MagicEnglih Net은 한국어 제외)

사전검색
영한사전에서 입력한 단어를 검색합니다.

한국어/ 영어언어선택
- 언어의 종류를 선택합니다. (동시에 다중언어 합성음 청취는 불가)
- 한국어 언어모드 선택시에는 영어가 정확히 발음되지 않으며, 사용자 발음 설정으로 조절해야 합니다.
- 영어 언어모드 선택시에는 한국어는 모두 무시됩니다. (단 MagicEnglih Net은 한국어 제외)



<프로그램구경가기>

영한사전

금성출판사의 Concise 영한사전 (10만 단어 내장)가 제품에 연동되어 있어 문서나 웹페이지 합성음을 청취 시 즉시 영한사전을 검색하고 발음을 청취할 수 있습니다.

검색
입력된 영어단어를 영한사전에서 검색합니다.

발음청취
현재 찾아진 단어의 발음을 영어합성음으로 청취합니다.

단어장에 추가
- 현재 사전에 표시된 단어를 단어장에 추가합니다. (스펠링만 추가됨).
- (MagicEnglish Net에는 제외된 기능)



단어장

검색한 단어를 개인적으로 정리하여 합성음 파일로 제작할 수 있도록 구성된 사용자 영어 단어장입니다. (MagicEnglish Net에는 제외된 기능)

청취
- 단어장을 단어발음, 스펠링, 품사, 뜻, 예문을 합성음으로 청취합니다. 청취할 합성요소는 환경설정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단어, 스펠링, 예문은 영어합성기로 품사와 뜻은 한국어 합성기로 읽어줍니다.
- 단어 한 개가 선택되어 있을 경우는 단어 1개만 아무것도 선택이 되어 있지 않을 경우는 모든 단어를 읽어줍니다.

멈춤
청취중인 단어장 합성음의 재생을 중지합니다.

합성저장
- 선택한 단어를 WAV 또는 WMA 합성음으로 저장합니다.
- 선택된 단어가 없을 경우는 단어장내의 모든 단어를 합성음으로 저장합니다.
- 저장내용은 청취내용과 동일합니다.

추가
새로운 단어를 단어장에 추가합니다. 추가시 단어입력은 필수이며 품사, 뜻, 예문의 나머지 항목의 입력은 사용자가 자유롭게 편집이 가능합니다

수정
현재 선택된 단어의 내용을 수정합니다.

삭제
현재 선택된 단어를 단어장에서 삭제합니다.


시스템 요구사항


운영체제(OS) : Microsoft Windows 98/98SE/ME/NT/2000/XP
CPU : Pentium II급 233MHz 이상
메모리(RAM) : 64MB 이상
하드디스크(HDD)
- MagicEnglish Plus : 여유공간 700 MB 이상
- MagicEnglish Net : 여유공간 350 MB 이상

기타
- Internet Explorer 5.5 이상
- Windows Media Player 7.1 이상
(단, NT4.0 의 경우 Windows Media Player 6.4와 Windows Media Encoder 7.1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