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pe는 P2P 방식의 메신저를 이용한 무료 인터넷 전화 서비스 입니다

P2P 프로그램의 대명사라 할수 있는 KaZaA를 개발한 개발진이 만든 프로그램으로 혁신적인 P2P 기술을 사용하여 Skype를 사용하는 다른 사용자들과 연결해서 무료로 전화 통화를 할수 있도록 해줍니다.

MSN 메신저와 같은 기본적인 메신저 기능의 제공은 물론이거니와 음성 통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국제 통화를 많이 해야하거나 사업상, 업무상 일로 특정 사람들과 대화를 많이해야하는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특히, MSN 메신저가 방화벽의 이유로 인해 음성채팅을 지원하지 못하는 문제점을 P2P라는 방식을 이용해서 획기적으로 개선하였기 때문에 음질과 통화 안정성면에서 월등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Skype 4.1.0.179

예전에 다이얼패드라는 인터넷 전화 방식이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것을 기억하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처음에는 인기가 높았지만, 고질적인 통화 품질 문제와 걸수만 있고 받을수는 없다는 문제점으로 인해 어느새 인기가 사그러들었죠. 일단, Skype는 다이얼패드의 2가지 문제점을 완전히 해결하였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을만 합니다.

설치가 쉽고 간단하며 메신저 방식과 동일하기 때문에 기존에 MSN 메신저나 기타 다른 메신저를 사용하셨던 분들이라면 아주 쉽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단, PC 헤드셋을 꼭 갖추고 있어야지만 정상적으로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Skype의 장점은 일단 통화의 음질이 탁월하며, 종단간 암호화를 통해 보안성이 뛰어납니다. 또한, Skype를 사용하면서 방화벽이나 라우터를 다시 구성하지 않아도 되며 바로 사용이 가능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며, PDA 버전과 리눅스 버전을 같이 제공하기 때문에 PDA 사용자나 리눅스 사용자들도 Skype를 모두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 주요기능
ㆍ스카이프 유저들과 제한없이 통화를 할수 있는 무료 전화
ㆍ뛰어난 통화 음질
ㆍ일반 전화보다 다양한 기능
ㆍ방화벽, 라우터의 설정을 변경할 필요가 없음
ㆍ컨피큐가 필요없음
ㆍ전화를 하기위해 Skype 친구 목록을 보여줍니다.
ㆍ매우 사용이 쉽고 단순합니다.
ㆍ종단간 암호화 방식으로 프라이버시를 보호해줍니다.
ㆍP2P 기술 사용

<프로그램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