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Play Media Studio는 전자 팜플렛, 웹 브라우저, 멀티미디어 앨범, 비지니스 관련, 소프트웨어 인스톨러등의 다양한 자동 실행용 CD-ROM을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잡지 부록이나 기타 CD-ROM으로 제공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보면, 관련 CD-ROM을 CD-ROM 플레이어에 집어넣기만 해도 자동으로 메뉴나 실행 아이콘등이 나타나도록 만들어진 씨디롬을 보셨을 겁니다. CD-ROM안의 메뉴를 클릭하면 바로 동영상이 플레이 되거나, 프로그램이 인스톨되거나, 웹 브라우저가 뜨는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되고 있죠.

AutoPlay Media Studio는 바로 그런 형태의 자동 실행 CD-ROM을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으로, 복잡하게 프로그램을 공부 하지 않아도 누구나 쉽게 만드실수 있도록 마법사 기능으로 도와줍니다. 물론 세부적인 설정등을 사용하시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을 익히셔야 하지만, 마우스로 이곳 저곳을 클릭하시다 보면 쉽게 배우실수 있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만들수 있는 형식은 MP3 Players, Software Installers, Text Browers, Video Trainers, Virtual Business Cards, Web Browers의 형식으로 만들수 있으며, 각 각의 프로젝트마다 기본이 되는 형식이 2개 ~ 8개까지 제공되기 때문에 사용자는 자신이 원하는 형태의 프로젝트를 선택해서 진행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단순한 형태로 만드시기를 원하신다면 Blank Projects를 클릭하셔서 원하시는 형태로 구성을 하시면 됩니다.

그래픽,Text 본문,MPEG 비디오,MP3 오디오,매크로미디아 Flash와 웹 브라우저들의 내용을 드래그앤 드롭으로 지원하며, File Operations,폰트,인터넷,Registry,Shortcut Icons,Variables,Strings,Control Structures,ZIP Files등의 다양한 액션을 실행하실수 있습니다.

프로페셔널 버전과 스탠다드 버전의 2가지 버전으로 제공되며 차이점은 맥시멈 프로젝트 페이지가 프로 버전은 2500, 스탠다드 버전은 250개로 제한되고 사운드 채널 또한 7개, 3개로 차이가 납니다. 프로페셔널 버전에는 액션 플러그인과 플러그인 오브젝트를 사용할수 있고 스크립트 액션도 프로 버전은 360개, 스탠다드 버전은 110개로 차이가 납니다. 그외 부분에서는 별 차이가 없고 웹 브라우저 오브젝트와 핫스팟 오브젝트, 인풋 오브젝트, 리스트 박스 오브젝트등 오브젝트 관련 사항은 스탠다드 버전에서는 제공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스탠다드 버전은 어플리케이션과의 자동 연결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스탠다드 버전은 프로 버전에 비해 조금 가볍고 사용이 용이합니다.

# 개량된 시각적인 개발 환경을 제공합니다.
# 새로운 Interactive Objects를 제공합니다.
# MP3 오디오 플레이어를 통합했습니다.
# 프로젝트 마법사 기능을 제공합니다.
# 페이지 Templates를 제공합니다.
# 150개 이상의 다양한 액션을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File Operations, Font, Internet, Registry, Shortcut Icons, Variables, Strings, Control Structures, ZIP File)
# 기본적인 윈도우 형태를 유지합니다.
# 페이지를 연결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