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프라이스 LinkPrice 가이드

알아야 면장질도 합니다.
모르고 광고 할 순 없잔아요.
오늘은 링크프라이스 관련된 모든 광고형태와 단어뜻을 알아봅니다.

표준배너링크,일반배너링크,검색링크,사용자정의링크



리워드란?

리워드란 운영중인 사이트의 자체회원들에게 포인트나 적립금을 구매금액의 일부를 되돌려준다는 식의 홍보방식으로 구매를 유치시키는 방법입니다.
이벤트 참여나 회원가입으로 일정한 포인트를 주어 참여를 유치시킬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을 원치 않는 머천트들은 "리워드불가"라고 표기 합니다.


광고효과 인정기간이란?

링크를 클릭한 시점부터 그 효과를 인정해주는 기간을 말합니다.
방문자가 링크를 클릭해서 머천트 사이트로 이동한 수, 그 즉시 물건을 구매하지 않아도 그 기간 안에 머천트 사이트에 직접 찾아가 물건을 사도,실적으로 인정해 드립니다.

기간은 머천트마다 각각 다르며,종종 0일로 표기되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 0일은 링크를 타고 오픈된 브라우져에서만 실적이 인정된다는 것입니다.
커미션이 낮더라도 광고효과인정기간이 길면 그만큼 Affiliate의 수익이 늘어날 수 있게 됩니다.


월배치/일배치란?

링크를 클릭하여 열린 머천트사이트에서 물건구입이나 회원가입을 했을경우, 실적이 잡히는 시점입니다.
보통 실시간으로 되어 있는데, 실시간은 구매즉시 바로 리포트에서 실적확인이 가능한 경우이며, 종종 일배치,월배치로 표기된 경우도 있는데 일배치는 구매후, 다음날 잡히게 되며 월배치는 한달 후에 리포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무료충전소란?

웹사이트가 자체 회원에게 포인트 충전 또는 적립금 적립 등 실시간리워드 방법으로 머천트의 광고를 운영하여 회원가입, 상품판매, 등을 유도 함으로서 고객과 매체사 모두 수익을 얻도록 하는 서비스.



광고방식에서 CPC,CPM,CPA 는 무엇인가
CPC (Cost-Per-Click) : 광고를 클릭한 횟수만큼 과금하는 방식
CPM (Cost-Per-Mile) : 노출 횟수(1,000회 기준)만큼 과금하는 방식
CPA (Cost-Per-Action) : 상품 판매나 가입자 유치 실적에 따라 과금하는 방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