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블로그가 열리지 않았다.
아니 정확하게 말하자면 로딩시간이 1분이 넘고 약 2분 정도가 걸리는 것이다.
무엇이 문제일까???

순간 당황해서 스킨이 아닌 모든것 중에서 하나씩 하나씩 제거를 해 보았다.
제일먼저 사이드바에 있는것들
1.검색창
내 블로그에는 구글 검색창과 야후 검색창이 있다.
제거해도 똑같았다.

2.카테고리
내 블로그에 카테고리는 약간의 수정을 한것이다.
스킨에 달려나오는 카테고리가 아니라 편집을 한것이다.
문제는 마찬가지

3.Link
마찬가지 이것도 편집을 한것이다.제거해보았지만 마찬가지

4.광고
사이드바에는 오늘부로 새로 추가한 알라딘과 다음애드클릭스가 있다.
제거해보았지만 마찬가지

5.카운터 & Rss & 북마크
제거를 해보았지만 마찬가지.....
나중에 다시 해보았을때 문제가 있는것은 북마크라고 생각된다.--이건 좀 있다 다시 씀

6.본문 광고
본문의 모든 광고를제거해 보았다.
문제는 마찬가지.

혹 티스토리에 문제가 잇는것은 아니가?
티스토리의 다른 블로그를 돌아다녀봣다.
한 두군데를 제외하고는 곧잘 열린다.
문제는 티스토리가 아닌것으로 판단....


이제는 성질이 나기 시작했다.
광고 코드를 백업하고 걍 스킨변경....


그 전 스킨을 변경을 하고 나니 할것이 너무 많앗다.
대충 변경하고 내가 원하던 스킨을 찾아봣지만 쉽게 발견되지 않았다.
내가 원하는 스킨
1.본문너비700px 와 사이드바 300px
2.바탕과 본문 모두 흰색계열. 여기다 좀 더 바라면 나눔글꼴이나 맑은고딕체

이정도면 되는데 없다.

2시간 가량을 해메다 결론은 다시 롤백 해봤다.

어허 열린다......
또 되는것이다.

이전에 했던 것을 다시 반복
1.사이드바의 모든것을 원상복귀
2.본문의 광고를 원상복귀


원상복귀하는 과정에서 약간의 문제가 발생됐다.
위에서 얘기했던 카운터 & RSS & 북마크
여기서 카운터와 RSS 버튼은 문제가 없었다.
유독 북마크만 문제가 있있다.
북마크는 http://www.addthis.com/ 의 북마크였다.
요놈이다------------------------>


나중에 이 사이트에 다시 가보았지만 사이트가 열리는데만 2분이 넘게 걸렸다.
지금 이글을 쓰는 중에도 사이트를 열어보고 있지만 열리지 않는다.
뭐가 문제가 있었는지 .... 괜히 고생만했다.
그래도 북마크를 제외한 모든것을 원상복귀해서 다행이다....

나중에 혹 북마크 하실분들....http://www.addthis.com/ 참고하세요.
꽤 유명한걸로 알고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