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을 변경했습니다.

  • demun
  • 일상
  • 2010. 11. 13. 20:31
드디어 대략 마무리가 되어서 대문블로그에 스킨을 입혔습니다. 이 스킨을 만드는 과정에서 제가 실수로 스킨을 한번 날려 먹는 바람에 바로 전 스킨이 좀 이상했었습니다.

스킨이라는 것이 만들다보면 욕심이 한도 끝도 없는거 같아요.
이것도 만들어서 하고 싶고 , 저것도 만들어서 넣고 싶고.... 좋은것만 보면 계속해서 넣고 싶어지거든요....
그러다보면 스킨이 무거워지고, 멀티브라우징에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맨처음 완성했을때는 W3C 에 모두 통과를 했었습니다. 그러나 좀더 좋은 기능을 넣다보니....점점 통과를 못하는 코드를 넣을수 밖에 없고, 나중에는 통과보다도 CSS 3에 해당하는 코드를 하나씩 넣기 시작했습니다.

이번 스킨은 확장성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대략 이런 특징이 있습니다.
  1. 스킨 위자드를 지원합니다.
  2. 사이드바를 하단에도 같이 연동할수 있습니다.
  3. 이웃링크 부분을 따로 만들어서 이웃들의 배너영역과 링크 영역을 생성했습니다.
  4. 사이드바, 하단 사이드바, 하단 배너영역을 모두 사이드바 편집에서 사용할수 있도록 했습니다.
  5. png 파일을 IE 6.0에서도 무리없이 보이게끔 했습니다.
  6. background-position 을 사용해서 하나의 이미지로 처리해 이미지 로딩을 빨리처리하도록 했습니다.
  7. 티스토리 스킨에서 꼭 들어가야 하는 치환자를 모두 삽입했습니다(더보기,카테고리 트리셀,페이징 현재페이지,달력,이미지 아래 캡션 스타일,이미지 왼쪽,오른쪽,두장,세장 표현과 키워드등 모두 포함하였습니다.
  8. hover 기능과 text-shodow 코드를 넣어 역동적인 느낌을 만들었습니다.
  9. border-radius 기능을 넣어 테두리를 둥글게 만들었습니다. IE까지 모두 포함할수 있으나 완전하지 않은관계로 익스는 불포함입니다.
  10. 더보기와 본문내 리스트 기능,링크,인용구,파일업로드, 본문내 소제목(h1h)까지 이전보다는 좀 좋게, 디테일하게 만들어봤습니다.
  11. 본문 제목에 플래시를 넣었습니다.(검색하면 다나옴)
  12. 링크에 외부로 나가는 이미지를 넣었구요. 왼쪽에 보이죠^^;.이미지나 다른곳에는 안나오도록 했습니다.
  13. 본문에 나오는 이미지는 마우스를 올리면 그림자게 나오게 하였습니다.

이미지 설명.



제가 사용하면서 수정해야 할 부분을 모두 수정할 생각입니다.
소셜 아이콘버튼까지 넣을 생각입니다.
모두 수정한뒤 한정된 분한테만 배포를 할 생각입니다.

배포에 대한 이야기는 나중에 따로 하기로 하지요.

이번에는 코드적으로 완전을 기하도록 했구요. 디자인적으로도 좀 신경을 써서 배포할수 있는 정도로 할려고 신경을 썻습니다.
모든 브라우져에서 잘 보이도록 했으나 나중에 코드가 추가되면서 익스에서는 약간 다르게 보일수도 있습니다만 그래도 멀티브라우징에 신경을 써서 그럭저럭 볼만 합니다.

위에서 더보기에 대한 것은 대략 봤을겁니다. 아래는 인용구에 대한 것입니다.비슷하죠^^
인용구 테스트
인용구 테스트 
인용구 테스트 입니다. ㅎㅎㅎ

아래는 파일을 업로드 할때 서식을 지정해서 업로드 했을경우 입니다. 단순이 클래스만 추가해주면 됩니다.스타일을 css 에 미리 지정을 해 놓았으니까요....
요건 서식 지정에 대한것을 좀 알아야 합니다.
아무거나 함 올려봅니다.


파일을 업로드한후 html에 체크한후 아래처럼 클래스만 넣어주면 됩니다. 간편하게 하는것은 서식으로 지정해주면 되구요. 여러번에 거쳐 여백까지 설정을 해 놓은 상태입니다.


나중에 좀더 좋은 글로 만나겠습니다. 너무 많이 만진거 아닌가 모르겠군요.

한가지 더.....
이상한점 있으면 댓글 좀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