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트스트랩이 버젼 3이 나왔지만 베타버젼으로써 RC1,2 를 거쳐 3.0버젼까지 올라갔습니다.

모바일 우선주의로 인해 이전에 부트스트랩 2 버젼은 IE7 이상을 지원했지만 이제는 IE 9이상을 써야 됩니다.

즉 IE 무시.....ㅎㅎㅎ.


대략 그렇다고치고, 릴리즈에 대한 내용은 github 사이트의 https://github.com/twbs/bootstrap/releases 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부트스트랩 3.0 홈페이지 -> http://getbootstrap.com/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상단에는 이전과 같이 부트스트랩 3.0 을 어떻게 사용해야되는지 문서가 작성되어 있습니다.



하단에는 버젼 3.0 이라는것을 표기하고, 이전 문서의 최신버젼인 2.3.2 버젼도 링크를 표시해 두었습니다.

이전 부트스트랩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저기 링크를 통해 진입하셔도 됩니다.


3.0부터는 이전과는 많은 부분이 추가되거나 삭제되거나 변경되었습니다.

저도 하나 하나 배우면서 포스팅을 할려고 카테고리를 생성했습니다.


다운로드는 위의 홈페이지나 github 저장소에서 다운로드를 받아도 됩니다.

부트스트랩 3.0.0 ->https://github.com/twbs/bootstrap


이전 버젼인 부트스트랩 2.3.2 버젼은 github 저장소가 아닌 이전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해야 합니다.

http://getbootstrap.com/2.3.2/


이전처럼 템플릿 모두를 다운로드 받을수는 없습니다. 기본파일인 css, js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 파일도 아직 제공하고 있습니다.

http://getbootstrap.com/2.3.2/customize.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