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포스트 유형4가지

포스팅이 유형은 여러가지 있지만 아래의 4가지 방법은 보다 유익한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포스트 유형으로 포스팅을 한다면 달리 하는 방법보다 더욱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1.하는법(How to)

하는법,사용법,나만의 노하우....등등의 포스트 유형은 독자들에게 새로운정보와 , 원하는 정보에 다가가는 지름길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많은 트래픽을 유발합니다.
다른 사람이 모르는 정보를 제공하고 ,새로나온 제품에 대한 사용법을 알려주고 ,나만의 노하우...등등은 효과적인 포스팅의 유형이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검색에서도 알수 있습니다
구글검색  네이버검색    에서도 볼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하는법을 궁금해하고 그러한 정보를 원하고 있기에, 이런 포스트 유형은 효과적인 포스트 유형입니다.

2.제목에 숫자가 들어간 포스트 유형.

리스트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간결하고 명확하게 쓸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른 포스트보다 숫자로 된 제목의 포스트는 리스트를 나열하며 글의 전개를 할 수 있습니다.
...하는법3가지, ...노하우 5가지..등등의 포스트 제목은 궁금증을 유발하며 중요하게 생각된다는 점에서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블로그] - 효과적인 글쓰기를 위한 5가지 팁
[블로그] - 블로그에 좋은글을 쓰기위한 노력 6가지
[블로그] - 대문-방문자가 오래 머무를수 있는 방법6가지

3.과감한 표현의 포스트.

유명한 포털사이트나 대기업,공인,연예인 등등의 대상에 대한 표현이 과감하고 거칠면 독자들의 관심을 유발합니다.
중간입장의 표현보다 한쪽으로 치우친 주장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의 대상이 됩니다.
유명하면 유명할수록,거칠면 거칠수록 관심과 궁금증은 더해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유명한 포털사이트를 거칠게 비난하며 각종 글이나 데이타를 링크하고 ,인용해가며 작성하는글은 신빙성과 공감을 이끌어내어 더욱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은 간혹 다음 블로거 뉴스나 블로그코리아 같은 메타사이트에서 트랙픽 폭탄을 맞기도 합니다.

요즘 세태를 반영하는 유명한 노무현 대통령을 비난한다는 뉴스 기사도 나옵니다. 아주 난리죠^^ 박연차리스트 때문에 속속히 밝혀지고 있는 전정권과 현정권의 이야기들....아구 삼천포로 빠지네...
 --->  http://news.joins.com/article/3563066.html?ctg=12

4.돈, 에드센의 대한 포스트

이런글을 보면 사람들은 관심을 갖습니다. 정말 인지 궁금하기도하고 사실인가 궁금하기도 합니다.

1. gothamist - 300만 달러
2. Techcrunch - 240만 달러
3.
Mashable - 2백만 달러 
4. Boing Boing - 1백만달러
5. Perezhilton - 133만달러
6. TPM - 54만 달러
7.
Dooce - 48만 달러
8.
ShoeMoney - 14만달러 
9. Problogger - 10만 달러
10.
☞Overheardinnewyork - 10만달러
11.
☞gofugyourself - 7만달러 


돈,광고에 대한 포스트는 궁금증을 유발합니다. 도대체 어떻게 했기에 그런돈을 벌었을까? 궁금증은 증대됩니다.
얼마를 벌었다....,어떤식으로 하니 효과가 좋더라...,이렇게 하면 얼마를 벌 수 있다......,이것이 최적화된 광고기법이다......하면 내가 비록 광고를 하고있지 않더라도 남들은 얼마를 버나, 어떻게 하나....하고 궁금증해 합니다.

이런 소재의 포스팅은 많은 효과를 봅니다.실질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블로그광고,수입이란 키워드로 검색을 배보면 압니다. 많은 글들이 쏟아져나옵니다.
돈 싫어하는 사람없습니다.

또한 에드센스가 아니더라도 리뷰를 쓰고 돈을 버는 경우를 소재로 하는것도 마찬가지 입니다.
즉 돈이 소재거리가 되면 관심을 받죠.
인기블로거로 책 출판하게 된 블로거  ---> http://7wonblog.com/70044822743

블로그 광고에 대한 글은 아주 많습니다. 지금의 글과는 약간의 거리가 있지만 이렇게 열심히 포스트를 작성하시는분들도 많이있습니다.왜 그많큼 돈,에드센스에 대한 수요가 있기 때문입니다.
블로그 광고 시스템 써보고 느낀 점 --->  http://cdmanii.tistory.com/836

또한 검색을 하면 많은 분들이 블로그 광고를 하고 있고 그에 대한 글들을 많이 쓴다는걸 알수 있습니다.
돈,에드센스,광고수입....이런 소재의 글들이 분명 효과가 있는것은 사실입니다.

[블로그 수입] - 많은 애드센스 수입을 얻기위한 조건3가지
[블로그 수입] - 링크 프라이스 이걸 노려라 첫번째

위에 4가지 방법은 효과적인 포스팅 방법이라고 말 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 말고도 여러가지 포스팅에 유형이 있지만 그중 위에 방법이 좋은 방법인 것만은 사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