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표시줄 활용 1탄
- 컴퓨터
- 2009. 2. 8. 16:03
작업표시줄 활용 1탄
작업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작업표시줄 세로로 사용하기
2. 빠른실행을 안쓰고 빠른실행 대용으로 폴더(MunQuick)를 사용한다
3. MunQuick폴더에는 자주 사용하는 폴더를 바로가기와 파일폴더를 만든다.
4. 파일폴더에는 자주 사용하는 실행파일 바로가기를 만든다.
5. 폴더 아이콘을 보기좋게 만든다.
결과 이미지는 아래에...
개인적인 생각....
1.자주 가는 폴더를 빨리 가게끔 하고 싶어서....
2.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빨리 실행하고 싶어서...
3.Shadow Defender 를 사용하므로 C드라이브가 아닌 다른 드라이브에 폴더를 만들어서 언제든지 수정이 가능하게끔 하고 싶다...
4.런쳐 프로그램은 실행 아이콘과 폴더 바로가기를 원하는 대로 하기가 쉽지 않고 원할때 나타나고 원할때 사라지는 그런기능이 미비하다.물론 없는건 아니지만^^
프로그램을 등록하거나 설정을 변경할려면 Shadow Defender 을 해제하고 다시 설정해야하는 불편함 때문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5.빠른 실행 영역도 마찬가지 C드라이브에 존재하므로 해제-설정의 반복을 피하고 싶어서...
이건 전부 개인적인 생각이므로 제가 하는 방식이 무조건 좋다고 하는것은 아닙니다.
얼마든지 수정이 될수있고 사용자 맘대로 바꿀수 있다는 강점을 말하고 싶을 뿐이고^^ 다른분은 다른프로그램이나 방법으로 할수 있다는것을 알아 두시길 바랍니다.
작업....
1.작업표시줄을 바탕화면 우측으로 드레그 한다.
안되시면 작업표시줄-마우스 우측버튼 작업표시줄 잠금에 체크를 해제한다.
2.C가 아닌 다른 드라이브(이건 제 컴에 Shadow Defender이 실행되고 있기 때문에 .... C드라이브도 상관은 없습니다.)에 폴더(저는 MunQuick폴더)를 만든다.
3.MunQuick폴더에 자주가는 폴더 바로가기를 만든다.
4.파일 폴더도 만든다.
5.파일 폴더에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 바로가기를 만든다.(저는 될수 있으면 바로가기를 사용합니다.자주 설정이 바꿔서 사용하기 때문에 ...이건 개인적인 겁니다.)
6.작업표시줄 마우스 우측버튼-도구모음-새 도구모음을 클릭
7.MunQuick 폴더를 지정한다.
여기까지 대략적인 설정은 끝입니다.
여기에 바탕화면 바로가기와 종료,재부팅 아이콘을 만들어서 같이 사용합니다.
그리고 마우스 우측버튼 -보기-큰아이콘을 지정해서 사용합니다.
바탕화면보기는 빠른실행 영역에서 바탕화면 보기를 마우스 우측버튼으로 MunQuick로 드레그 합니다.
마우스를 놓으면 "여기에 바로가기 만들기"를 선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