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rtable Total Uninstall 5.2.0 MultiLang 프로그램제거툴 무설치,포터블버젼
홈페이지 -> http://www.martau.com/
Total Uninstall은 윈도우의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대체하는 프로그램입니다.
 
Total Uninstall 특징
프로그램 설치 중 레지스트리 및 파일 시스템 변동 사항 모니터링
프로그램 삭제 시 모니터링한 데이터를 이용한 복구
모니터링한 프로그램 기록 보기
실행 중인 설치 프로그램 알림 에이전트
감지한 변동 사항 검색 기능
.dll 파일 핸들링 공유
모니터링한 데이터를 txt 파일로 내보내기 기능
모니터링한 데이터 인쇄기능
유니코드 지원
조작법 난이도 : 쉬움
한글 메뉴 : 지원
 
Total Uninstall을 이용하여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설치 전에 시스템 정보를 수집하여 이를 스냅샷 파일로 만들어 줍니다. 만들어진 스냅샷 파일을 이용하여 프로그램을 제거할 때 원래의 상태로 되돌려 주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보통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삭제를 하게되면 프로그램 설치 시 생성된 레지스트리 엔트리와 부가 파일들이 제대로 지워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에 따라서는 이런 잔존 흔적이 시스템의 안정성에 영향을 주거나 최악의 경우 시스템을 재설치해야 하는 경우도 빈번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고스트나 트루이미지와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시스템의 이미지를 생성해두면 시스템이 부팅이 되지 않을 때 이미지 파일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복구를 할 수 있지만, 사전에 이미지 파일을 만들어 두지 않았다면 무용지물이고 당장 작업을 해야하거나 이미지 파일 생성 후에 작성된 중요한 데이터 파일이 있는 경우 복구 작업을 망설일 수 밖에 없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이 점에 착안을 하여 프로그램 설치 전후의 정보를 기록해두고 시스템의 이상 작동이 발견될때 설치전에 저장해둔 정보로 되돌려서 시스템의 오동작을 최소화 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물론 시스템이 부팅조차 되지 않는 최악의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시스템 재설치 작업을 해야 하지만, Total Uninstall을 사용하여 정보를 저장해두면 일반적인 시스템 오류 예방과 오류 이전의 상태로 되돌려 주는 기능을 제공하여 긴급 오류 복구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샷보기 - 클릭하시면 원본을 보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