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블로그 방문자수 2만명 늘리기 테스트 1차 결과
이전에 네이버를 활용한 방문자수를 늘리는법 을 알려드렸습니다. 이번에는 방문자수를 만명이상 늘리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방법은 제가 해봐서 성공을 했기에 가능하다고 판단해서 알려드립니다. 대문블로그가 무설치를 고집할수 없는 이유에 어느정도 이야기가 포함이 되있습니다.
평균 방문자수가 1500명인 제 블로그에 16,000~20,000 명이라는 것은 놀라울 따름입니다.


해보고 됐기때문에 알려드립니다.

첫번째 방법과 두번째 방법을 같이 해야 더욱 빛을 발합니다. 두번째 방법이 더욱 빛을 보려면 현재 블로그가 어느정도 활성화 돼있어야합니다. 활성화라는 것은 포스트 갯수도 어느정도 되야하고,좋은글도 좀 있어야 한다는 겁니다. 즉 재방문을 유도할수 있는 포스트가 있어야 더 좋다라는 겁니다.

이러한 테스트를 한 이유를 먼저 밝힙니다.
방문자수를 늘리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제가 생각하는 방법은 그리 많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무설치 프로그램을 주무기로 다루고는 있지만 이 분야가 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받을수는 없을뿐더러, 더군다나 무설치를 찾아다니는 사람들에게 제 글이 노출이 되서 재방문을 하게되는것 또한 쉽지가 않았습니다.

그래서 무설치에 관심이 있는 사람, 그리고 무설치가 이래서 좋구나...하고  유용함을 느껴서 제 블로그에 재방문을 유도하는 방법을 찾아내기에 이르렀습니다.

자 이제 시작합니다. 결론만 먼저 말씀드리고 약간의 노하우는 뒤이어서 알려드립니다.
첫번째 실시간 검색어를 포함한 포스팅.
저는 아예 제 블로그에 포털사이트 3사(네이버, 다음, 야후)에 실시간 검색어를 볼수 있도록 왼쪽 사이드바 에 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두번째 실시간 검색어를 포함한 포스트에 내 블로그글을 최대한 노출시켜 재방문을 유도한다.



실시간 검색어를 포함한 포스팅.
이 방법은 옳다고는 말할수는 없지만 하나의 방법이라고는 말할수 있습니다.
실시간 검색어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키워드입니다. 이 키워드를 활용해서 기사를 포함한 포스팅을 합니다.

이 방법은 많은 방문자를 유도하는 역활을 합니다.
이 과정에서 코드가 맞을때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안내상 여동생사진" 키워드가 먹혀들었죠.
설경구씨가 결혼하는 바람에 저도 덕좀 봤습니다. 설경구씨 전부인이 안내상씨 여동생 이라는 사실이 퍼지면서 키워드가 급속도로 퍼졌고 검색해도 사진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사진은 못 실었지만 키워드는 포함했기에 방문자수는 폭판을 맞은 격이죠.


구글 애널라이즈 캡쳐화면 입니다.


아쉬운점은 제가 이 작업을 할때는 두번째 방법을 적용하지 못했다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차차 더 설명드리겠습니다.

이 과정에서 에드센스의 수입도 늘어나는 역활을 하지요. 꼭 에스센스등의 블로그 수입을 목적으로 하지는 않지만, 제가 이런식으로 해보니 전문적으로 하는 블로그들도 많이 보이더군요. 여하튼 일일 수입이 1달러 2달러에 머무는 저에게는 10배 이상의 수입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거짓말이 아닙니다. 에드센스 보고서를 함 보셔요.



여러분들도 한번 적용해보세요. 에드센스등의 블로그 수입을 원하신다면 이 방법도 한번 고려해보세요.

이 과정에서 제목을 정할때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제목을 실시간 검색어에 해당하는 키워드만 삽입하는 방법.
이건 무심코 들어오는 방문자입니다. 그냥 단순이 실시간검색어에 대한 궁금증때문에 기사가 궁금해서 들어온 경우죠.
두번째
제목을 실시간 검색어를 포함해서 클릭을 유도하는 문구를 삽입하는 방법.
좀 그런 방법이긴 하지만 이것도 엄연한 노하우라고 봅니다.
예를 들어 실시간 검색어 1위가 "김혜수"라면 "김혜수 섹시화보 단독영상" 뭐 이런식이면 김혜수라는 실시간 검색어가 들어갔기때문에 노출이 되고 , 그 상태에서 클릭을 유도하는 방법입니다.

두가지다 제목과 태그에 실시간 검색어가 들어가야하고 본문 제일처음에 또 들어갑니다.
그래야 검색엔진 상위에 노출이 될 가능성이 많습니다.
또 하나는 같은 제목의 포스트를 연속해서 두,세차례 발행을 합니다. 물론 약간식 다른내용으로 해야겠죠.
그러면 효과는 더욱 커집니다.



실시간 검색어를 포함한 포스팅은 단순 방문자수를 늘리는 방법이라면 두번째는 재방문을 유도하는 방법입니다.
이 두번째 방법이 키포인트입니다. 목적 또한 여기에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실시간 검색어를 포함한 포스트는 방문자의 방문 체류시간이 짧고 재방문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재방문이 이루어 지지 않는다면 계속해서 실시간 검색어를 포함한 포스트를 올려야 합니다. 에드센스 수입이 늘어나는 긍정적인 효과는 있겠지만....

여하튼 제 목적은 무설치를 널리 알리고,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제 블로그를 알리는데 목적이 있으므로 어느정도 개인적일수 있습니다.
두번째 실시간 검색어를 포함한 포스트에 내 블로그 글을 노출시켜라.
하루에 2만명이라는 방문자중 무설치를 알고자하거나, 평소에 알고 있었는데 대문블로그를 몰랐던 사람이 있을수도 있다라는 가정하에 이 방법을 선택한 것입니다. 여러분은 저와는 다른 무기가 있으니 그 무기를 활용하세요.

예륻들어 포스트 처음부분 즉 광고효과가 좋은 부분이죠. 상단부분에 무설치 관련글을 삽입합니다. 여러분은 자랑할만한 포스트를 삽입하세요. 티스토리의 경우 이전글 넣기를 활용하면 되겠죠.
어떤식인지 제 블로그를 참고하세요. 보기에는 않좋지만 최고로 좋은 효과를 볼려는 방법이기에 어쩔수 없습니다.
이은미 마약수사     유세훈 눈물 흘린 사연  

제가 요즘 발행하는 실시간 검색어를 포함한 글에는 대략 이런식입니다.
가장 좋은 자리에 제 무설치 관련글을 포함해서 최대한 많이 노출시킵니다. 그중에 관련있는 사람은 재방문을 한다라는 가정을 한것입니다. 여기에 재방문자는 아시다시피 뜬금없이 왔다갔다하는 방문자가 아닙니다.

이러한 방법이 좋다고는 할수는 없지만 하나의 방법이라고는 할수 있습니다.
다음 블로그뉴스 같은곳에 메인으로 노출이되서 트랙픽 폭탄을 맞지 않고서는 이런 방문자수를 얻는 방법은 많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제 블로그 특성상 무설치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정도의 글이기 때문에 장문의 글을 쓸수도 없고 , 쓰는 실력도 없습니다.
그래서 다른 분들에게 공감도 얻지 못하고 메타사이트에서 많은 효과를 못봅니다.

다른 방법으로 검색엔진을 활용해서 하나의 돌팔구를 찾은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