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백업 복구툴 RDrive 무설치 포터블버젼 R-Drive Image 4.5.4501 Portable
R-Drive Image 4.1은 백업 또는 복제를 위한 디스크 이미지 파일 생성을 제공하는 강력한 유틸리티입니다. 디스크 이미지 파일에는 하드 드라이브, 파티션 또는 논리 디스크와 동일한 바이트의 사본이 들어 있으며, Windows 운영 체제의 중단 없이 작업을 중지하지 않고 다양한 압축 수준으로 이미지 파일을 실시간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런 후 이러한 드라이브 이미지 파일을 CD-R(W)/DVD, Iomega Zip 또는 Jazz 디스크 등과 같은 여러 이동식 매체를 포함하여 다양한 장소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 http://www.drive-image.com/
사용자 설명서(PDF) 다운로드

R-Drive Image는 일반적인 디스크, 기타 파티션 또는 하드 드라이브의 여유 공간에 이미지를 실시간으로 복원합니다. 시스템과 잠긴 파티션을 복원하기 위해, R-Drive Image는 Windows에서 직접 또는 CD에서 실행하는 유틸리티가 생성하는 부팅 버전을 통해 의사-그래픽 모드로 전환됩니다.

R-Drive Image를 사용하여 운영 체제 충돌, 바이러스 공격 또는 하드웨어 오류에 의해 발생하는 대규모 데이터 손실 후에 시스템을 완벽하고 신속하게 복원할 수 있습니다. 다수의 동일한 컴퓨터를 설정해야 하는 경우에도 대규모 시스템 배포를 위해 R-Drive Imag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한 시스템만 수동으로 설정하여 시스템의 이미지를 생성한 후에 다른 모든 컴퓨터에 이 이미지를 배포합니다. 이를 통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이미지에서 특정 파일만을 복원하려는 경우, 그 이미지를 가상 디스크로 연결한 후에 Windows Explorer나 다른 파일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디스크 이미지에서 이 파일을 직접 복사할 수 있습니다.

R-Drive Image는 치명적인 시스템 오류 시에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는 최고의 백업 및 재난 복구 솔루션 중에 하나입니다.


R-Drive Image 버전 4.1의 새로운 기능 
Windows Vista 및 64bit 프로세서 지원. 새 R-Drive Image 버전은 모든 Windows Vista 운영 체제와 64bit 프로세서를 지원합니다.
Microsoft VSS(Volume Shadow Copy Service) 지원. 데이터베이스의 지정 시점(point-in-time) 스냅샷을 생성하기 위해 백업 프로세스가 시작되기 전에 Microsoft Exchange, Microsoft SQL 및 Oracle과 같은 서버가 통보됩니다. 이 기술을 사용하여 서버의 데이터베이스를 동기화하고 신속하게 변경 가능한 데이터의 올바른 사본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동적 디스크 및 BSD 슬라이스 지원. 동적 디스크와 BSD 슬라이스를 백업, 복원 및 복사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Windows와 R-Drive Image의 부팅 버전 모두에서 지원됩니다. 디스크나 임의 유형의 볼륨의 이미지를 생성한 후 동적 또는 기본 디스크에 다시 복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이미지를 복원했을 때 대상 디스크의 크기나 다른 특성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동적 디스크 이미지를 기본 디스크에 복원한 경우 기본 디스크는 기본 디스크로 유지되며 동적 디스크로 변경되지 않습니다.
NTFS 파티션에 쓰기. 이제 R-Drive Image 부팅 버전(Linux 커널에 기반함)은 R-Drive Image Windows 버전과 마찬가지로 NTFS 파틴션에 쓰기 기능을 지원합니다.


R-Drive Image 특징 
단순한 마법사 인터페이스 - 전문적인 컴퓨터 관리 기술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작업: Windows를 중지한 후 다시 시작하지 않고 이미지 파일을 실시간으로 생성합니다. 이미지가 생성될 때까지 다른 모든 디스크 쓰기는 캐쉬에 저장됩니다. 시스템 파티션의 데이터를 제외하고 이미지 파일의 데이터도 실시간으로 복원됩니다. Windows의 의사-그래픽 모드에서 직접 R-Drive Image를 복원하거나 특별하게 제작한 시동 디스크롤 사용하여 시스템 파티션의 데이터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파일 압축. 이미지 파일을 압축하여 여유 저장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동식 매체 지원. 이미지 파일을 이동식 매체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지원. R-Drive Image 부팅 CD 버전은 Microsoft 네트워크(CIFS 프로토콜)를 통해 디스크 이미지 파일 생성 및 복원을 지원합니다.

의사-그래픽 모드. Windows에서 직접 의사-그래픽 모드로 재시작하여 시스템과 기타 잠긴 파티션으로 데이터를 복원합니다. 시동 디스크를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지원되는 장치의 확장 목록. R-Drive Image 부팅 버전이 지원하는 하드웨어의 목록이 늘었습니다.
의사-그래픽 모드에서 USB 2.0 장치를 지원합니다. 하드 드라이브의 가격이 지속적으로 하락함에 따라, 적절한 하드 드라이브를 장착한 외부 IDE-USB 2.0 HDD 케이스는 의사-그래픽 모드에서만 복원할 수 있는 시스템과 기타 파티션을 백업하는 노트북과 밀폐된 PC에 대한 이상적인(신속하고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이 되었습니다. 많은 수의 신뢰할 수 없는 CD와 느린 CD/DVD 레코더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증분 백업의 경우 이 하드 드라이브의 용량이 부족할 수 있음을 유의하십시오.

부팅 버전. 특별한 부팅 디스크(플로피 디스크 2개 또는 CD)를 만들어 시스템 파티션에 데이터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개별 파일 및 폴더 복원. 디스크 이미지를 읽기 전용 가상 드라이브로 연결한 후 내용을 보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파일 분할. 저장 매체에 적합하도록 드라이브 이미지를 여러 개의 파일로 분할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보호. 디스크 이미지 파일을 암호로 보호하고 설명을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파일 시스템 변환. 복원된 디스크의 파일 시스템을 다른 파일 시스템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FAT16에서 FAT32로 그리고 반대로).
새 파티션 생성. 디스크 이미지의 데이터를 하드 드라이브의 임의 지역의 여유 공간(파티션되지 않은)에 복원할 수 있습니다. 복원된 파티션의 크기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파티션 교체. 디스크 이미지의 데이터를 기존의 다른 파티션에 복원할 수 있습니다. R-Drive Image는 그 파티션을 삭제하고 여유 공간에 데이터를 복원합니다.

디스크에서 디스크로의 복사. 디스크 전체를 다른 디스크에 직접 복사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파일 검증 이미지 파일을 저장하기 전 그리고 이미지 파일에서 데이터를 복원하기 전에 이미지 파일이 올바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케줄. 디스크 이미지 생성 시간을 지정할 수 있으며 무인 모드로 작업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빈번한 작업 또는 무인 작업을 위한 스크립트 생성. 이미지 파일을 생성하고 데이터를 기본 이미지 파일에 추가하는 스크립트를 실제 작업을 수행하는 것과 동일한 방식으로 R-Drive Image 인터페이스에서 생성합니다. 명령줄에서 스크립트를 실행하며 명령어를 명령 파일에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작업 보고. 정상적으로 디스크 이미지를 생성하거나 작업이 실패한 경우, 전자 우편을 통해 보고가 자동으로 전송되거나 외부 애플리케이션이 실행될 수 있습니다.

R-Drive Image 4.5.4501 Portable 무설치버젼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