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hampoo Magical Defrag 2.3.4.0 Portable 어삼푸 조각모음 무설치 포터블버젼
Ashampoo Magical Defrag는 시스템을 사용하지 않을 때 자동으로 하드디스크의 조각모음을 수행하거나, 사용자가 수동으로 조각모음을 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초보자도 금방 사용할수 있습니다.
제작자 : http://www.ashampoo.com/
 
Ashampoo Magical Defrag 특징
자동 조각모음 및 수동 조각모음 가능
: 서비스로 실행되어 시스템을 사용하지 않을 때 자동 조각모음
: [Defragment Now] 버튼을 눌러 수동 조각모음
옵션을 통해 가능한 설정 항목
: Ashampoo Magical Defrag 서비스 시작/중지 가능
: 조각모음을 수행할 드라이브 선택 기능
: 노트북 사용자를 위한 배터리 모드 설정 기능
설치 후 별다른 설정없이 자동으로 하드디스크 조각모음 보호 및 자동 조각모음 수행
조작법 난이도 : 쉬움
한글 메뉴 : 지원
 
Ashampoo Magical Defrag는 일반적인 조각모음 프로그램과 달리 자기가 알아서 지능적으로 하드디스크의 조각모음을 수행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일반적인 조각모음 프로그램들(Diskeeper, PerfectDisk, O&O Defrag 등)은 주로 사용자가 직접 조각모음을 할 수 있는 수동적인 의미의 조각모음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각모음 프로그램은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내장된 조각모음 프로그램보다 향상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조각모음 프로그램은 공통적으로 하드디스크 조각모음 시 작업 시간이 오래 걸리며, 조각모음 중에는 다른 작업을 할 수 없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부팅 시 조각모음을 수행하게 할 수는 있지만, 심하게 조각이 난 경우나 하드디스크의 용량이 크다면 일정 시간 이상 컴퓨터를 사용하지 못하고 조각모음을 수행해야 합니다.
 
Ashampoo Magical Defrag는 수동적인 주각모음 작업 보다는 자동 조각모음 작업을 하도록 초점이 맞추어져 있습니다. 윈도우 서비스로 등록되어 자동으로 시작되며, 시스템을 사용 중이지 않을 때만 작동을 합니다.
 
만일 하나의 프로그램이라도 사용 중이거나 마우스 커서가 움직이면 바로 작동을 멈추고 정상적인 컴퓨팅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컴퓨터를 사용하지 못하고 일정 시간을 할애하여 하드디스크의 조각모음을 수행할 필요없이 시스템을 사용 중이지 않을 때만 조각모음을 수행해주므로,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할 수 있고, 주기적으로 조각모음이 이루어지므로 하드디스크가 조각나는 것을 미연해 방지해 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자동 조각모음 기능은 물로 수동 조각모음 기능도 제공을 하므로 전체 하드디스크의 조각모음이 필요한 경우에는 수동 조각모음 작업을 해주면 됩니다.
 
Ashampoo Magical Defrag는 조각모음을 하기 위해 짬내기 어려운 사용자, 고용량의 하드디스크로 조각모음 엄두를 내지 못하는 사용자, 기타 이유로 인해 조각모음을 수행하지 않는 사용자에게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워낙 쉬운 화면이라 따로 설명할 필요가 없어 보이네요.

v2.34 버젼에서 기능
도움말 기능을 통해 프로그램의 사용방법등을 간략하게나마 익힐수 있으며, 백그라운드 모드에서 실행이 되기 때문에 사용자가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지 않을때에 자동으로 실행되어 조각모음을 수행해 줍니다. 특히, 잠시 자리를 비우거나 특정한 일이 있어서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을때 알아서 작동을 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신후 시작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실행이 되고 사용자가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고 있거나 다른 어플리케이션의 사용을 중지했을때를 자동 감지해서 파일의 조각모음을 실행해줍니다. 일시 중지 기능을 이용해서 일시 중지 할 수 있고 옵션 메뉴의 설정을 클릭해서 조각모음을 할 드라이브를 선택할 수 있으며, 노트북의 경우에는 배터리모드에서 실행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Ashampoo Magical Defrag 2.3.4.0 Portable 무설치버젼 다운로드

이전에는 조각모음 프로그램을 시스템최적화 카테고리에 넣었지만 조가모음 카테고리를 새로 생성하여 이곳에 포스팅합니다.
이전 프로그램들은 링크 관계로 자료이동을 하지 않고 그냥 사용합니다.


최고의 조각모음프로그램O&O Defrag Professional
무설치 조각모음 3종WinContig,Smart Defrag,Defraggler
무설치 조각모음 Defraggler 1.09.138 Final
추천하는 조각모음 프로그램 WinContig,Smart Defrag,AusLogics Disk Defr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