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태그랑
태그를 배우기에 정리가 깔끔하게 잘 되있어서 스크랩 해 왔습니다. 홈페이지는 없어진거 같은데요. 자료는 남아있네요. 깔끔하게 정리한 자료가 좋와보입니다.


곳에는 태그를 이용해서 홈페이지를 만들어 볼 수 있는 곳 입니다. 우리가 홈페이지를 만들기위해서는 제일먼저 접하는것이 태그입니다.. 아래의 설명중에서도 마우스 드래그법과 복사하기 붙여넣기는 기본으로 공부를 해야합니다. 이것과 함께 또 필요한것은 소스보기와 메모장을 열어서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태그의 기본원리개념부터 배워요.    태그의 기본구조는 무엇일까요?
   (그림설명)마우스 드래그를 제일먼저..    (그림설명)드래그후에 복사하기와 붙여넣기
   (그림설명)웹페이지 소스보기와 메모장    기본 태그(1) <P>와 <BR> 활용법도 보세요.
   기본 태그(2) 센터와 수평선그리기    기본 태그(3) 글자태그와 옵션을 공부
   움직이는 글자태그와 종합태그정리    (추가태그)html 의 기본구조를 다시한번..
   (추가태그)테이블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이미지넣기,링크하기,단락 나누기,문자꾸미기
   리스트 목록만들기는 문서작성에 기본이죠.    프레임나누기 구경먼저하시와요..
   문서의 뼈대에 관한 이야기    글자속성에 관한 연습입니다.
   <문단정리법을 보면서 위에복습도 합시다.    주석달기와 제목크기정하기를 해봅시다.
   문서의 프리스타일에 관해서 알아봅시다.    마퀴태그(marquee)로 글자를 움직여봅시다.
   이미지태그(img src=)로 문서를 꾸며봅시다.    배경음악 올리기를 해봅시다 (음악태그)
   메뉴에 사용되는 링크시키는 방법    TABLE 만드는 태그 및 테두리, 색상지정 방법
   프레임나누기태그의 보충설명을 봅시다.    프레임을 응용하는 방법과 예제를 둘러봐요.
   Table 태그와 표만들기 보충설명 [1]    Table 태그와 표만들기 보충설명 [2]
   Table 태그와 표만들기 보충설명 [3]    Table 태그와 표만들기 보충설명 [4]
   테이블 배경색상 변화시키기 소스    점선 테이블 꾸며서 예쁜 테이블을 만들어보세요.
   점선테이블과 홈안내글이 뜨게 만들기 아주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