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서 광고를 할수 있는 수단으로 여러가지가 있지만 새로 한군데가 생겨 소개합니다.
링크프라이스에서 메일을 봤습니다. AdXchange 라는 곳입니다. 링크프라이스의 다년간의 경험으로 이러한 것이 생긴것 같습니다. 역시 경험이 있어야죠^^
살펴보니 이런식입니다.

블로거나 홈페이지를 가진사람을 여기서는 매체사 라고 칭합니다.
매체사가 즉 블로거가 원하는 광고영역[내 블로그에 어디 어디 영역]을 광고할수 있다고 정보를 adxchang에 입력하면 그 정보를 광고주들이 보고 입찰해서 사게 되는것입니다.

즉 블로거는 내 블로그에 특정영역을 파는것이고, 광고주는 그 영역을 사는것입니다.

광고형태는 텍스트,배너,플로팅등이 있고 CPC 나 CPM 이 아닌 CPA(Cost Per Action) 형태입니다. 즉 실적이 일어나야만 수입이 되는 형태입니다. 
배너나 링크를 클릭해서 방문자가 액션, 즉 설문조사나 회원가입등이 되었을때 실적이 발생했다고 보면 됩니다. 이럴때 수익이 생기는 방식이죠.


AdXchange 홈페이지 : http://www.adxchange.co.kr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아래는 홈페이지의 내용입니다.

- 매체사는 광고영역을 AdX시스템에 공개를 하고, 광고주는 원하는 매체사의 광고영역에 입찰을 할 수 있습니다.

- 입찰을 통해 체결된 광고거래는 실시간으로 반영되어 매체사의 광고영역에 광고가 노출 됩니다.



블로거들한테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하나의 수단이 늘어나는 셈이죠. 블로거들이 블로그를 통해서 수익을 창출하는데 하나의 무기가 생기는 것이죠.

물론 이 무기는 광고주와도 합리적으로 계산이 맞아야 오랜 지속이 됩니다. 그래서 이러한 형태를 지닌것 같군요.
문제는 얼마나 효과를 보느냐입니다. 그건 시간이 좀 더 지나와야 할거 같습니다.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리느라 대략 살펴보았습니다. 다음에 좀 더 자세한 정보를 드릴것을 약속드리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