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연도는 작년보다 더 덥다고 합니다. 어제 오늘은 유독 날씩가 더웠는데요.
한여름,폭염에 좋은 음식들을 찾아봤습니다.

여름에 좋은 음식
1. 충분한 양의 수분과 과일.
날씨가 덥다고 탄산음료를 먹는 경우가 있는데요.마실때만 시원하게 느끼고 오히려 갈증을 느낀다고 합니다. 차라리 이온음료를 마시는것을 추천합니다.

또는 아이스크림이나 초코릿은 열량만 높기때문에 오히려 식욕을 떨어뜨리게 됩니다. 차라리 오미자차,매실ㅊ,수정과,과일화재가 좋다고 합니다.

땀을 많이 흘리게되면 전해질이 손실되고 수분이 배출되면 탈수증상이 일어납니다.그래서 불안감,피로감을 느끼게 됩니다.

2. 식사를 거르지말고 비타민 무기질 섭취.
비타민과 무기질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여름 제철 과일과 샐러드,야채무침이 좋습니다.
단백질은 여름철 피로를 덜어주며, 체력을 보강해줍니다.
더위를 이기는 식생활(강경화 영양사) :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hel&arcid=1245669703&code=14131602

3. 칡.
  • 술의 해독작용.
  • 숙취해소,기력회복,피로회복.
  • 몸의열을 내려준다.
  • 설사를 멎게 한다.
  • 수분,탄수화물,무기질이 많으며 비타민 C를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칡에 대한 참고글 : http://k.daum.net/qna/openknowledge/view.html?qid=3YLOY&l_cid=

4. 보양식.
여름에는 뭐니뭐니해도 보양식을 뺄수없죠.삼계탕,보신탕. 이런 보양식은 단백질을 보충해주고 원기를 회복시켜주기때문에 기운이 없거나, 피로할때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이런 음식을 많이 먹으면 심혈관 질환이나 비만, 고혈압의 원인이 될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한 여름에 좋은 음식, 경희대 한방병원 한방1내과 이장훈 교수의 도움말
http://nadri.hankooki.com/lpage/weekzine/200407/wz2004072519021640440.htm

5. 소금.
여기서 한가지 중요한것이 소금입니다.
한 여름 땀을 많이 흘린경우, 땡볕에 운동을 심하게 한경우 소금을 먹어줘야 합니다.
여름에는 음식을 짜게 먹으라는 소리는 종종 들으셨을겁니다. 

소금의 좋은점은 무지무지하게 많습니다.
탈수증상이나, 어지럽고 현기증이 나거나,기운을 잘 쓰기 힘들때 좋은 소금은 즉각적인 효능을 발휘합니다.

피로회복,시력보호,어깨 결림,양치질,피부와 두발건강....단맛,신맛,....좋은 점이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소금의 효능과 활용법

한복더위 몸관리 잘 하셔서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