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tudio는 삭제 복원 및 복구 소프트웨어 제품군으로 강력하고 비용 효과적인 솔루션입니다. 새로운 고유 데이터 복구 기술을 통해, FAT12/16/32, NTFS, NTFS5(Windows 2000/XP/2003/Vista에서 생성 또는 업데이트), Ext2FS/Ext3FS(LINUX 파일 시스템) 및 UFS1/UFS2(FreeBSD/OpenBSD/NetBSD 파일 시스템) 파티션에서 파일을 복구할 수 있는 가장 포괄적인 데이터 복구 솔루션입니다.
그러한 파티션이 포맷, 손상 또는 삭제된 경우라도 로컬 및 네트워크 디스크에서 동작합니다. 유연한 매개변수 설정을 통해 완벽하게 데이터 복구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R-Studio와 R-Studio Emergency DEMO 4.2을 사용하여 모든 R-Studio 제품군 유틸리티가 손실된 파일을 어떻게 복구하는지 평가할 수 있습니다. 단, 데모 버전에서 크기가 64KB 이상인 파일은 복구할 수 없습니다.
R-Studio DEMO 버전에서 파일 크기에 상관 없이 대부분의 파일을 미리보기할 수 있지만, R-Studio Emergency DEMO에서 파일 미리보기 옵션을 지원하지 않음을 유의하십시오.
데모 버전을 실시간으로 등록할 수 있으며 다시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R-Studio Demo 버전에서 64KB보다 큰 손실 파일을 발견한 경우, 파일을 두 번 클릭하여 미리보기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복구할 필요가 있다면 R-Studio 등록 키를 구입한 후에 소프트웨어를 등록하면 즉시 복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추가 하드 드라이브나 대체 매체에 충분한 디스크 공간이 있는 경우, 손실된 파일이 있는 인식된 파티션의 이미지를 생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Windows OS는 끊임없이 정보를 디스크에 쓰며 삭제된 파일이 상주하는 섹터를 겹쳐쓰는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 일이 발생하면 파일을 찾을 수 있지만 올바른 데이터가 들어있지 않거나 아무것도 없을 수 있습니다. 생성된 이미지를 원본 파티션과 동일한 방법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파일이 상주하는 동일한 디스크에 이미지 파일을 쓰거나 디스크에서 파일을 복구하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디스크에서 데이터를 손실할 수 있습니다!
복원 및 언포맷 옵션
긱 R-Studio 제품에는 두가지 작업 모드가 있으며 이를 통해 드라이브나 파티션이 다른 파일 시스템에 대해 포맷된 경우, 데이터를 복원하고 하드 드라이브를 언포맷할 수 있습니다.
Open Drive Files - Disc Scan 작업 후에 올바른 하드 드라이브 파티션 또는 인식 파티션에서 파일을 검색합니다.
R-Studio는 NTFS 파티션의 MFT(Master File Table)와 FAT 파티션의 FAT(File Allocation Table)를 분석합니다. 그런 후 모든 파일을 표시하며 파일의 기록은 분석된 테이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록이 그대로 남은 최근에 삭제된 파일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찾을 수 없는 것은 파일의 기록이 삭제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이 경우 디스크를 스캔해야 합니다.
Disk Scan(언포맷 작업) - 드라이브가 포맷되었거나 손상된 경우 또는 논리 파티션이 삭제되었거나 손상된 경우 파티션을 검색합니다.
R-Studio는 전체 디스크와 디스크의 부분을 스캔합니다. IntelligentScan(UNFORMAT) 기술로 알려진 다수의 정적 및 결정적 기준을 사용하여 디스크와 파일 시스템에서 기존 또는 이전의 파티션을 판별합니다. 예를 들어 나중에 FAT 파티션으로 다시 포맷되는 NTFS 파티션이 있는 경우, R-Studio는 디스크의 동일한 장소에서 두 파티션 FAT와 NTFS를 표시합니다. 전체 디스크나 디스크의 부분을 스캔한 후 R-Studio는 발견한 모든 파티션을 표시합니다. 파티션의 추가 정보가 사용 가능한 경우 발견된 파티션의 매개변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모든 필수 매개변수를 수동으로 설정하여 새 파티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손상된 RAID 복구
R-Studio 언포맷 도구는 소프트웨어 RAID와 볼륨 또는 스트라이프 세트에서 데이터를 분석하고 복원할 수 있습니다. R-Studio는 일반 드라이브나 볼륨같이 하드웨어 RAID와 볼륨 또는 스트라이프 세트를 감지하고 처리합니다.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RAID를 파일을 찾기 위해 스캔할 수 있습니다. 발견한 파일을 일반 드라이브나 볼륨에서와 동일한 방법으로 복구할 수 있습니다.
R-Studio는 배열된 디스크 사이에서 세그먼트의 배치를 위해 왼쪽 동기, 왼쪽 비동기, 오른쪽 동기 및 오른쪽 비동기의 주요 알고리즘 4개를 지원합니다.
데이터 손실로 인해 시스템이 소프트웨어 RAID를 인식하지 못하지만 RAID가 존재하며 정보(RAID에 속한 하드 드라이브에 있는)가 사용 가능한 경우, 가상 볼륨 세트 또는 RAID를 실제 소프트웨어 RAID처럼 생성하고 처리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러가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는 경우 그러한 가상 볼륨 세트 또는 RAID를 사용하여 하드웨어 RAID 및 볼륨 또는 스트라이프 세트에서 데이터를 복원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하드웨어 장애로 인해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 RAID와 볼륨 또는 스트라이프 세트의 파티션이 없는 경우, 빈 공간을 가상 볼륨 세트 또는 RAID에 추가하여 구조를 올바르게 재구성할 수 있습니다.
R-Studio 언포맷 도구는 디스크에 실제적으로 아무것도 쓰지 않습니다. 빈 공간과 가상 볼륨 셋 또는 RAID는 디스크의 실제 데이터에 영향을 주지 않는 순수한 가상 개체입니다.
이미지 파일
R-Studio, R-Undelete 및 R-Linux는 인식할 수 있는 개체의 이미지 파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오작동으로 인해 총체적인 데이터 손실이 발생하는 경우 이미지는 매우 유용한합니다. 하드 드라이브에서 불량 블록이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경우 데이터를 보호하는 유일한 방법은 그 드라이브의 이미지를 생성하는 것입니다. 모든 데이터의 검색, 스캔, 언포맷, 복원 및 복구를 그 이미지에서 수행할 수 있습니다.
R-Studio와 R-Linux는 전체 하드 드라이브, 논리 디스크 또는 그 부분에 대해서 이미지 파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R-Undelete는 하드 드라이브의 이미지 파일을 생성할 수 없지만 논리 디스크와 그 부분에 대해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모든 이미지는 동일한 형식을 가집니다. 즉, 예를 들어 R-Undelete에서 생성된 이미지는 R-Studio에서 열고 처리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