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eanCenter는 사용자 시스템의 불필요한 파일을 찾아 제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틸리티입니다. 여러 옵션을 추가한 복잡함 보다는 정말 사용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춘 것 같습니다. 


☞ 개선사항
제작사는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개선내용을 밝히지 않았습니다.


임시파일, 백업파일 등 거의 대부분의 쓰레기 파일을 검색해 줍니다. 기본적으로 48종류의 쓸모없는 파일을 검색하며, 사용자가 임의의 파일 형식을 삽입할 수도 있습니다. 

단계적으로 기능을 수행할 수도 있으며, 바로 삭제 작업을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빠른 파일 검색과 실행이 이 프로그램의 장점인 것 같습니다.


CleanCenter 2.7.1.1 Portable
CleanCenter 2.7.1.1 Portable



☞ 사용방법
프로그램을 실행 한 후, 화면 좌측의 메뉴에서 "Filters"메뉴를 선택하면, Scan(불필요한 파일 검색기능)시 검색할 파일 형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파일을 검색하려면 화면 좌측의 "Scan"메뉴를 선택한 후, 화면 우측의, 삼각형 모양의 "Scan Now"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Scan 이 완료되면, 좌측의 "Clean"메뉴를 선택한 후, 삭제에 대한 옵션을 선택한 후, 우측의 제일아래의 번개모양의 "Clean Now"버튼을 클릭하면 제거됩니다.

"Clean"메뉴에서 "Move file to the Recycled Bin"옵션을 선택할 경우, Scan에서 체크된 파이을 바로 삭제하지 않고, 휴지통으로 보냅니다. 잘 모르는 파일에 대해선 삭제를 하지 마시고, 혹시 필요할지 모를 파일에 대한 삭제를 할 경우, 이 옵션을 체크하면 유용할 것입니다. 

"Clean"메뉴의 나머지 옵션은 순서대로 윈도 휴지통 청소, 임시 폴더 청소, 쿠키폴더 청소, 최근 문서 폴더 청소 입니다.

크기 : 4.97mb
무설치 단일실행파일

CleanCenter 2.7.1.1 Portab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