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하여 Business Blog Skin 비지니스 블로그 스킨입니다. 

전체적으로 흰색 바탕에 깔끔한 스킨이며 미리보기는 하단에 링크를 제공했으니 꼭 방문해서 아래의 기능들을 둘러보고 클릭해보세요.

티스토리 스킨을 약 30여회 제작을 했습니다. 그중에 필요한 기능이 있는것도 있고 없는것도 있고 합니다.

여러분이 많은 피드백을 줘서 나름대로 사용할만한 기능을 추가해서 제작을 했습니다.


배포하는 BusinessBlogSkin 기능을 소개합니다. 이글을 읽지 않고서는 어떻게 사용하는지 조차 모를정도로 기능이 많고 복잡합니다.

티스토리 초보분들은 잘 읽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아직까지도 본문의 글을 읽지도 않고 무작정 스킨을 요구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러지 마세요...힘빠집니다....


사설 접고 스킨의 소개와 기능을 알려드리는 글을 시작합니다.

  1. 글꼴 - 나눔고딕, 나눔고딕 웹폰트.
  2. 레이아웃 - 전체 960px, 본문 620px, 사이드바 300px
  3. CSS3 없음.
  4. 메인메뉴 드롭다운 - 블로그메뉴, 카테고리메뉴.
  5. 사이드바 접고 펴는 기능.
  6. 사이드바 접은형태, 긴형태 모두 사용가능.
  7. 태그 두가지 형태 - 사이드바 기본 태그 형식, 태그 클라우드 형식.
  8. 링크 두가지 형태 - 사이드바 기본 링크 형식, 드롭다운 링크 형식.
  9. 고정된 하단 글.
  10. 따라다니는 메뉴 - 플로팅 메뉴.
  11. 사이드바에서 메뉴기능 관리 - 블로그메뉴, 카테고리메뉴, 사이드바, 고정된 하단글, 플로팅메뉴 등.
  12. 최소한의 이미지 사용으로 가벼움 추구.
  13. 부드러운 스크롤 링크.
  14. 업데이트 - 요건 하단에 설명글을 보세요.
  15. 스킨 배포.


이렇듯 내용이 많습니다. 하나 하나 설명해 가겠습니다. 내용이 너무 많아 접기를 사용합니다.



스킨을 변경할때의 주의점.
관련파일을 업로드하고, html, css 코드를 넣고 저장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끝나면 안됩니다.
반드시 사이드바와 화면설정에서 메뉴와 화면출력까지 모두 저장을 클릭해줘야 정상적으로 스킨이 변경이 됩니다.

티스토리 스킨을 설치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을 위해 제가 티스토리 스킨인 BusinessBlogSkin 을 직접 설치하고 사이드바에서 각 메뉴를 변경했을때 어떻게 보여지는지 등을 동영상으로 담았습니다.

보시면 어떤 스킨인지? 어떤식으로 변경하는지 등을 알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찍다가 메인메뉴에서 블로그메뉴가 없고, 카테고리메뉴만 있을때 드롭다운메뉴가 실행되지 않은 점 바로잡았습니다.
또하나 기본적으로 메인메뉴는 왼쪽에 블로그메뉴가 있고 오른쪽에 추가적으로 카테고리를 추가하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카테고리메뉴의 하위메뉴는 왼쪽으로 펼쳐지게 만들어져있습니다.
만약 블로그메뉴를 사용하지 않고 카테고리메뉴만 사용할경우 메인메뉴에서 왼쪽에 카테고리메뉴가 있게 되는데요. 그럼 하위메뉴도 왼쪽으로 보여져서 화면에서 안보일수도 있습니다.

드롭다운메뉴 수정.

드롭다운메뉴가 왼쪽이면 오른쪽으로, 오른쪽이면 왼쪽으로 하위메뉴가 펼쳐지게 수정하였습니다.

15. 배포.

배포조건은 이전에 제 스킨을 한번이라도 사용한 적이 있는 유저 중에서 제 블로그에 트랙백을 한번이라도 날려준 유저에게는 묻지마 배포입니다. 

마찬가지로 오류나 수정될 점을 알려주신분도 포함됩니다.

제가 스킨을 만들고 배포하면서 이러 이러한 점을 트랙백을 날려주세요....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다른 사람에게 스킨을 적용하기 전에 미리보기를 할 수 있는 잇점과, 제가 피드백을 받기 위함입니다. 

서로 윈윈하는 개념이죠...


해당되는 분들은 트랙백 날린 글주소와 블로그주소, 이메일주소를 알려주시면 메일로 스킨을 보내드리겠습니다.


만약 난 이글을 첨본다....

또는 트랙백을 날린적이 없다 하시는분들 중 제 스킨을 사용한 적이 있으시면,  지금이라도 스킨을 사용한 소감이나 장단점을 해당 스킨 배포글에 트랙백을 날려주시고, 스킨을 한번도 사용한 적이 없는분은 다른스킨을 먼저 사용해보세요. 

요청하세요. 그리고 트랙백 날리고 이 BusinessBlogSkin 스킨도 사용하시면 됩니다.

현재 티스토리 스킨인 BusinessBlogSkin 은 여기에서 한동안 미리보실수 있습니다.

제 메일주소는 demunskin@naver.com 입니다.



업데이트.

2012-10-11.

검색리스트 display: inline-block 가 display: blcok 로 잘못된것 수정합니다.


수정전.

.searchList li a { display: blcok; }

수정후.

.searchList li a { display: inline-bloc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