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 프로젝트로 https://github.com/ 를 많이 이용합니다. 아무래도 세계 1위가 아닌가 싶네요.
저도 간혹 코드를 사용하기 위해 이 사이트를 이용하곤 했었는데요. 

http://demun.tistory.com/2227

이 사이트를 Sublime Text 2 로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Sublime Text 2 에디터는 정말 많은 기능이 있는것 같습니다. 하나 하나 알아갈때마다 놀라곤 합니다.
먼저 github 를 이용하려면 이 사이트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회원가입하세요.
회원가입이 되어 있다고, 즉 계정이 있다고 가정하고 진행합니다.

자 이제 Sublime Text 2에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Ctrl+Shift+P 를 눌러 Package Control 을 설치합니다.



바로 gist 를 눌러 설치합니다.



설치가 됐다면 Preferences - Browser Packages 를 클릭해서 Packages 폴더를 엽니다.
거기서 Gist.sublime-settings 를 Subline Text 2나 에디터로 엽니다.



전 Sublime Text 2로 열었습니다.
이름과 패스워드를 입력하세요.



Sublime Text 2를 다시 시작합니다.

이제 설정은 끝났습니다.

문서를 하나 작성해서 gist 사이트에 업로드해보겠습니다.
일단 아래처럼 티스토리 스킨에 포함되는 xml 코드를 하나 작성했습니다.


이제 업로드 , 즉 발행을 해야겠죠.

Ctrl+Shift+P 를 입력한다음 gist 를 입력하면 아래처럼 Gist Create Public Gist 가 있습니다. 엔터를 클릭하거나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설명을 적는 란이 나오고 적당이 설명을 적어줍니다.





설명을 적고 다시 이름을 똑같이 적어줍니다.
그럼 gist 사이트에 코드가 발행이 된겁니다.
자신이 발행한 코드는 gist 사이트에 로그인이 되어 있다면 https://gist.github.com/mine 에서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위의 코드는 https://gist.github.com/4011670 에서 볼 수 있습니다.

참고 링크

[Design/코딩] - Sublime Text 2 사이드바 확장
[Design/코딩] - Sublime Text 2에서 Prefixr 사용하는 방법
[Design/코딩] - Sublime Text 2에서 Emmet 사용하는 방법
[Design/코딩] - Sublime Text 2에서 Zen Coding을 사용하는 방법
[Design/코딩] - Sublime Text 2에서 Zen Coding 설치하는 방법
[Design/코딩] - Sublime Text 2에서 Package Control 설치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