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Gist에 발행한 코드를 불러오는 방법, 그리고 업데이트 하는 방법, 그리고 발행한 코드를 바로 브라우져로 여는 방법 등을 알아봅니다.

이전에 발행하는 Sublime Text 2로 발행하는 방법을 알아봤으니 이제 불러오고 업데이트 해보겠습니다.


https://sublime.wbond.net/packages/Gist


코드 불러오기.

Ctrl+Shift+P 를 눌러 gist를 입력하면 아래처럼 Gist: Open Gist 가 나옵니다. 

엔터.




그럼 바로 발행했던 코드 이름들이 나옵니다.

이전글에서 보았던 티스토리 스킨 xml 파일이 있군요. 클릭 또는 엔터하면 gist 에 발행했던 코드를 그대로 불러옵니다.



불러온 화면입니다.



이것 저것 수정을 했다고 가정한다면 다시 업데이트를 해야 합니다.

스크롤을 해서 아래처럼 3가지 사항을 수정했습니다.



Ctrl+Shift+P 입력한 다음 다시 gist 를 입력하면 아래처럼 Gist: Update File 이 나옵니다. 엔터.



그럼 업데이트가 된겁니다.

https://gist.github.com/4011670 에 가시면 아래처럼 우측에 코드가 업데이트 된것이 나옵니다.




발행된 코드 브라우져로 열기.

발행이 됐다면 Sublime Text 2에디터에서는 바로 브라우져로 열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Ctrl+Shift+P 를 누르고 gist br 입력하면 아래처럼 Gist: Open Gist in Browser 이 나옵니다.

엔터.



그럼 위에서 본것처럼 기본 브라우져로 해당 코드를 엽니다.

이처럼 https://github.com/ 사이트에 코드를 발행하고, 불러오고, 업데이트하고, 브라우져로 여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참고링크

[Design/코딩] - Sublime Text 2로 Gist(github)에 코드 발행하는 방법

[Design/코딩] - Sublime Text 2 사이드바 확장

[Design/코딩] - Sublime Text 2에서 Prefixr 사용하는 방법

[Design/코딩] - Sublime Text 2에서 Emmet 사용하는 방법

[Design/코딩] - Sublime Text 2에서 Zen Coding을 사용하는 방법

[Design/코딩] - Sublime Text 2에서 Zen Coding 설치하는 방법

[Design/코딩] - Sublime Text 2에서 Package Control 설치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