믹시활용편
메타시이트 중에서 믹시의 장점은 아무래도 직관적이고 빠른 링크연결이 아닌가 싶습니다.
다른 사이트보다 빠르게 다른글을 연결한다는것이죠.
이외에도 믹시의 장점은 믹시만의 추천업,추적,빠른 문제해결?...등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만 여기서는 그러한 믹시의 기능에 대해서 활용하는 글을 적고자 합니다.

제가 믹시를 오래, 그리고 많이 하지는 않아서 보다 정확한정보, 보다 풍부한 량의 글을 전달할수는 없지만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모르시는분을 위해 다소 부족한 부분은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블로그팁] - 믹시(mixsh)활용편
[블로그팁] - 블로그코리아(blogkorea)가이드 활용편
[블로그팁] - 믹시(mixsh) 가이드


  • 카테고리 
1. 믹시에서 말하는 카테고리 분류.
믹시는 각 블로그,뉴스,비디오 컨텐츠의 내용을 분석하여 57개 세부 카테고리로 자동 분류하는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컨텐츠를 보기쉽게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기계적인 방식이다보니, 내 글이 맘에들지 않는 카테고리로 자동 분류되거나, 글에서 분석된 정보가 부족하여 어떤 카테고리에도 포함되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2. 믹시에서 말하는 카테고리 분류.
믹시는 포스트의 태그를 기반으로 카테고리를 자동 분류 합니다.
믹시의 카테고리 분류 시스템은 카테고리이름을 시작으로 하여 해당 카테고리이름과 관련되어 사용된 태그들을 학습해 나감으로써, 분류 능력을 점차 성장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TAG2CATEGORY 시스템은 오늘까지(2008.1.7) 총 170만개의 태그간 관계정보를 학습하였으며, 앞으로 서비스 운영기간과 비례하여 늘어날 것 입니다.

기본적으로 새로운 포스트를 작성하시면서... 어떤 카테고리로 보내야 할지 고민할 필요는 없습니다.하지만 반드시 포함하고자 하는 카테고리가 있을 경우, 해당 카테고리의 이름을 태그로 입력하면 좀 더 확실히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하나의 포스트에 상호 관련도가 떨어지는 태그들이 산발적으로 입력되어 있을 경우 해당 포스트는 어떤 카테고리에도 포함되지 않을 수 있으니 이점은 염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정상적인 이용범위에서는 일어나지 않을 일이니 특별히 주의를 기울이실 필요는 없습니다 :) 


3. 믹시 카테고리 분류 학습편
믹시에 로그인을 하면 우측 화면에 내글3개가 기본적으로 나와있습니다.
거기서 카테고리를 수정할수도 있고 믹시를 학습(?)시킬수도 있습니다.
지금 상태 유지 라는 곳이 있습니다.
현재 카테고리를 고정시키는 의미와 이글에는 이카테고리가 맞다라고 학습시키는 의미도 있습니다.
사진참고


업데이트 된 믹시의 공지사항을 참고하세요.-> http://inside.mixsh.com/189


4. 포스팅할때 자동으로 믹시에서 분류되게 하는 법
이 방법으로 100% 된다고 보장하기는 어려워도 직접 믹시에 가서 글하나 하나에 카테고리를 수정하는것보다는 나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포스팅을 할때 다음과 같은 사항을 염두해두고 작성하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첫번째 관련 카테고리에 자동으로 분류가 되려면 관련 태그를 많이 써야합니다.
두번째 글 처음부분에  포스트에 관련된 내용을 함축적으로 요약하세요.
세번째 관련이 없는 태그를 많이 삽입하지 마세요.
위에도 나와 있는 내용이지만 관련없는 태그를 많이 삽입하면 관련 카테고리를 찾지 못합니다.



  •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활용하세요.
믹시에 대해서 궁금하거나 모르는것이 있으면 당연 도움말이나 물어보세요를 참고할것입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질문을 하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러한 답변들만 한번씩 읽어본다면 많은 궁금증이 사라질것입니다.
믹시를 활용하고 믹시를 알려고한다면 한번쯤은 시간을 내셔야합니다.
http://inside.mixsh.com/guestbook


  • 트랙백 활용.
트랙백이라는 용어는 다들 아실겁니다.
믹시에서는 현재 제 블로그와 같이 댓글과 트랙백을 기본으로 펼쳐놓습니다.
트랙백을 남발하면 안되지만 지금 같은 글(믹시가이드)은 다른 블로거 , 믹시를 처음하시는 분들을 위해서는 한번쯤 읽어보면 도움이 된다 생각하여 트랙백을 남김니다.

아마도 처음시작하는 분들은 믹시에 대해서 알아야하고, 믹시 도움말을 찾고 있을겁니다.
많은 분들한테 제 글이 노출될수 있는 기회가 되죠.
아래의 글들을 보면 트랙백주소가 다른걸 볼수가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참고를 하고 , 댓글을 달지만 트랙백에는 인색하다는 점입니다. 물론 여기에는 해당되는 글을 보내야함은 기본입니다.
사진참고



  • 믹시의 장점인 반면 단점인 추천UP.
일전에 믹시에 대한글을 쓴적이 있었습니다. 믹시에서 100명이상 추천한글 내가볼땐 이상하다.
이 문제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수정이 되는것 같습니다.
( 중복ID생성하여 mixUP하는 등의 행위는 mixUP숫자만 올라갈 뿐 실제 인기컨텐츠 선정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필터링 됩니다. 또한 이러한 행위를 반복하는 회원의 mixUP은 영구적으로 그 효과가 인정되지 않도록 필터링 됩니다. )
믹시 공지사항보기 -> http://inside.mixsh.com/207?category=1

믹시의 장점은 믹시만의 추천제도 입니다. 단3번밖에 활용할수 없는 추천권을 다른 방법(중복아이디생성, 읽지도 않은 컨텐츠에 추천하는 행동)으로 써서 메인에 노출된다면 우리가 믹시를 해야할 근본적인 이유가 없어지는 것입니다.
상위에 노출되는 글은 여러사람에게 공감가고, 읽혀지고, 좋은 글이어야만 하죠. 그래야 우리도 상위에 노출이 될려고 노력할것이고, 상위에 노출되는글은 단연 좋은 컨텐츠라는 인식이 자리 잡아야합니다.
이 부분이 믹시와 블로거모두 발전하는 길이라 생각됩니다.


  • Rss 주소 활용.
믹시에 대한 새로운 내용을 매일 사이트에 가서 확인하기는 어렵습니다.
이걸 해결해주는 것이 RSS 이지요.
믹시가이드에서 간단이 언급했지만 믹시에는 라이브러리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믹시 자체내에서 rss를 활용하는 기능이죠.
보기 -> http://lib.mixsh.com/#all

피드주소를 등록하면 새로운 공지사항이나, 실시간 인기글을 볼수 있습니다.
아래는 피드주소입니다.
믹시의 공지사항을 알려주는 믹시인사이드 -> http://inside.mixsh.com/rss
실시간 인기컨텐츠 -> http://mixsh.com/rss/category/all/all/all/popular
오늘의 인기컨텐츠 -> http://mixsh.com/rss/category/all/all/all/popular_day
주간 인기컨텐츠 -> http://mixsh.com/rss/category/all/all/all/popular_week
월간 인기컨텐츠 -> http://mixsh.com/rss/category/all/all/all/popular_month


원하는 카테고리만 추가하실분을 위해서 피드주소가 더 있지만 아래 3가지만 더 추려봤습니다.
블로그 카테고리 실시간 인기컨텐츠 -> http://mixsh.com/rss/category/all/all/blog/popular
뉴스 카테고리 실시간 인기컨텐츠 -> http://mixsh.com/rss/category/all/all/news/popular
비디오 카테고리 실시간 인기컨텐츠 -> http://mixsh.com/rss/category/all/all/video/popular

참고주소
믹시의 믹시업 차트순위 -> http://mixsh.com/rank/contents/
믹시업 스타 -> http://mixsh.com/rank/star/      로그인이 되있으면 자신의 순위도 나옵니다.
믹시 시비스통계 -> http://mixsh.com/service_info/mixsh_today.html

관련글
[블로그팁] - 블로그 홍보팁 10가지
[블로그팁] - 블로그 최적화4가지 확인사항
[블로그 수입모델] - 블로그수익모델 광고기법 4가지
[블로그팁] - 효과적인 포스트 유형4가지
[블로그 수입모델] - 많은 애드센스 수입을 얻기위한 조건3가지
[블로그팁] - 블로그를 위한 나만의 습관3가지
[블로그팁] - 블로그에 좋은글을 쓰기위한 노력 6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