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터블 프로그램의 경우 동기화가 잘 되있어야합니다. 그래야 이것 저것을 사용해도 똑같은 환경에서 사용하지요. 포터블의 경우도 마찬가지고 크롬의 경우도 마찬가지지만 동기화 프로그램이 쓸만한것이 많지가 않습니다.

아래 소개하는 Transmute 는 pro 버젼도 있지만 사용방법이 단순하고 간단하다는 측면에서 사용할만 합니다.
제가 무설치 버젼을 만들었으니 부담없이 실행하셔도 되고요.


즐겨찾기의 경우 크롬의 사용자설정은 아래와 같은 위치에 있습니다.

C:\Documents and Settings\Administrator(사용자계정)\Local Settings\Application Data\Google\Chrome\User Data\Default

Default 폴더에 Bookmarks 파일을 백업,복원하면 됩니다.
포터블의 경우 똑같이 Default 폴더에 Bookmarks파일을 원하는 브라우져의 Default 폴더에 Bookmarks을 붙여넣기하면 즐겨찾기를 공유할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뿐만 아니라 캐쉬라든지,비밀번호,사용자설정 모든것을 그대로 사용하려면 포터블 파이어폭스 설정백업편 과 크롬 백업 복원편을 참고하시면 되고 포터블에서 포터블로 공유하고자 하면 여기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동기화 프로그램 Transmute

Transmute는 크롬,크로미움,파이어폭스,플록,익스플로러,오페라,사파리....등등의 브라우져간 동기화 프로그램입니다.
예를들어 크롬에서 쓰는 북마크를 오페라에서도 똑같이 사용하고자 할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설치파일과 zip 파일 형태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사용방법.
Source 에 기존의 즐겨찾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현재 Chrome 라고 있는것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주소를 알아서 잡아줍니다.
자동으로 주소를 잡아주지 않을때는 오른쪽에 폴더모양의 찾기를 찾아서 선택하면 됩니다.

Target 는 기존의 즐겨찾기를 같이 사용하고자 하는 브라우져를 선택하면 됩니다.


홈페이지에서도 제공하고 있지만 제가 무설치로 제작했습니다.
Transmute v1.57 Portable 무설치버젼 다운로드
포터블의 경우는 그냥 북마크 파일을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는경우가 더 간편하고 수월합니다.
그리고 사용자설정등을 한번에 모두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는것이 더 효율적인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