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에 업로드된 코드를 미리 가지고 오지 않고도 최신 업데이트된 파일을 손쉽게 가져오는 기능이 Sublime Text 2에 있습니다.
css, js 등등의 파일과 패키지로 통채로 가지고 올수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워드프레스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압축을 풀고, 해당파일을 에디터로 열어야 하는 과정을 Sublime Text 2에서는 간단하게 가져오는 방법입니다.


시작할까요?

어느때와 마찬가지로 무조건 단축키인 Ctrl+Shift+P 를 눌러 Package Control 를 설치합니다.

그다음 바로 nettuts 를 입력하면 아래처럼 Nettuts+ Fetch 가 나옵니다. 엔터.




다음 fetch 를 입력해서 Fetch: Manage remote files 를 선택합니다.




이 파일은 Packages\User 폴더안에 Fetch.sublime-settings 을 열어보면 알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자주사용하는 jquery 와 boilerplate 가 들어있습니다.





이걸 어떤식으로 사용하느냐?

다시 Ctrl+Shift+P 를 눌러 명령팔렛트에서 fetch 를 입력해서 Fetch: File 를 선택합니다.





그럼 바로 Single file 과 Package file 가 나옵니다.




위에서 보셨듯 현재 Single file 는 jquery 파일입니다.

여기서 Single file 를 선택하면 jquery를 불러오고 그 파일을 jquery.js 로 원하는 곳에 저장하면 됩니다.

즉 여기서 jquery 를 불러오려면 이런방식으로 불러오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jquery 파일 그리고 boilerplate 패키지를 불러오는 기능입니다.


자 여기서 더 확장.....

여기까지만 할거냐 ??

CSS 재설정하는 normalize.css 가 있습니다. http://necolas.github.com/normalize.css/

사이트에 가서 직접 다운로드를 받아도 되지만 우리는 github.com 을 이용해보겠습니다.

왠만한 코드는 여기에 다 있지요.


Normailze.css 도 있습니다. https://github.com/necolas/normalize.css

여기서 normalize.css 를 클릭하면 https://github.com/necolas/normalize.css/blob/master/normalize.css 주소에서 css 파일이 열립니다.




우리는 필요한것이 주소입니다.

위에서 보았던 Fetch.sublime-settings 파일을 엽니다.

file 부분에 normalize 와 주소를 입력합니다.



그럼 위에서 사용한것처럼 jquery, normalize, boilerplate 를 불러올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부트스트랩을 자주 사용하니 아래처럼 추가해두었습니다.





이제는 Ctrl+Shift+P 를 누른후 fetch file 를 입력하면 위에 입력했던 파일들을 언제든 불러올수 있습니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얼마나 어떻게 확장하고, 이용하느냐는 사용자의 몫입니다.


참고링크

[Design/코딩] - Sublime Text 2에서 Gist(github) 코드 불러오기,업데이트하는 방법

[Design/코딩] - Sublime Text 2로 Gist(github)에 코드 발행하는 방법

[Design/코딩] - Sublime Text 2 사이드바 확장

[Design/코딩] - Sublime Text 2에서 Prefixr 사용하는 방법

[Design/코딩] - Sublime Text 2에서 Emmet 사용하는 방법

[Design/코딩] - Sublime Text 2에서 Zen Coding을 사용하는 방법

[Design/코딩] - Sublime Text 2에서 Zen Coding 설치하는 방법

[Design/코딩] - Sublime Text 2에서 Package Control 설치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