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팁] - 블로그를 위한 나만의 습관3가지의 2탄 입니다.
위젯을 이용한 나만의 습관 두번째편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합니다.
포스트수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점점 질적인향상을 보이는 반면 이전글에 대한글을 보고 있으면 수정할 맘이 생기죠. [블로그팁] - 왜 지난 포스트를 봐야하는지

또 위젯이라든지 방문키워드, 구글이나 다음에서하는 웹사이트 통계를 보고 얼마든지 내 인기글과 유입통로, 유입키워드...많은 정보를 알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점은 알면서도 그때 그때 수정을 안한다는 겁니다. 그래서 바로 바로 이전글을 좀더 나은 글로 만들기위해 나만의 방법을 모색했습니다.

그리고 많은 포스트(별로 많지도 않지만....여러분들은 많을겁니다)중에 어떤글부터 수정해야하고 최근글과의 연결링크를 만들지 생각하고 행동에 옮기기로 했습니다.
이전글은 최근글과의 연결링크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전글과 최근글과의 링크로 연결된 고리를 만들면 만들수록 블로그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질수 있는 방법중 하나죠.

방문자를 위한 나만의 노력
1.어떤 글을 먼저 보고있나? 위젯을 사용하여 현재 보고 있는글부터 수정하자.
전 시작페이지에 아예 현재 방문자들이 보고있는 글을 볼수 있는 링크를 만들어서 수시로 가서보고 그때 그때 수정을 합니다. 아래에 사용된 위젯은 whos 입니다.


whos는 한글이 깨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더군다나 블로그에 접속하지 않고 바로 링크를 접속해서 볼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제 블로그 하단에는 실시간으로 방문자수를 나타내는 조그만 아이콘이 있죠.

radarurl의 단점은 한글이 깨진다는 점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아실겁니다.
도무지 어떤 글을 보고 있는지 알수 없습니다.

또하나의 위젯은 wowzio 위젯인데 한글을 보는데 지장이 없지만 페이지의 로딩시간을 약간 늦추는 단점이 있습니다. 장점은 블로그에서 바로 실시간글을 볼수 있다는 점이죠.
[블로그팁] - 어떤글을 보고있나 알수있는 위젯
글을 쓰다보니 위젯 자랑이 되버렸네요. 위젯을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만 뒤로 미루지 않기 위해 , 바로 바로 행동에 옮기기위해 위젯을 사용합니다. 더군다나 위젯을 효과적으로 사용해서 좋은 블로그를 만들기 위함입니다.

2. 내글중 좋은글은 항상 노출시키자.
여러분들도 글중에 좋다고 생각되는 글들이 있을겁니다. 그런글들을 모아 블로,믹시,다음뉴스...등등이 아닌 내가 만든 링크로 항상 블로그 메인 페이지에 등록시켜놓는 것입니다.
좋은 글이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링크거는 글도 많아지겠죠.

링크를 시키는 방법은 사이드바에 그냥 링크를 이용해도 되고 , 본문 한쪽에 아무렇게나 링크를 시켜도 됩니다. 그 방법은 여러분들이 편하실대로 하세요.
[태그/HTML/CSS] - 사이드바 링크관리팁 
제가 하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몇개의 포스트를 지정해서 사이드바에 노출시키는 겁니다.
demun의 무설치관련 추천글보기 입니다.
이런식으로 좋은 글들은 언제든지 방문자가 보게끔, 또는 계속 업데이트 시키면서 처음오는 독자들도 찾기 쉽게끔하는것이 목적입니다.
물론 이러한 글들에는 각 포스트와 연결시키는 링크를 필히 삽입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야기의 결론은 이렇습니다.
1. 이전글을 최근글과의 연결고리 링크를 삽입하자.
2. 이전글도 좀더 좋은글로 수정하자.
3. 현재 보고있는 글부터 바로 행동에 옮기자.

관련글
[블로그팁] - 블로그 홍보팁 10가지
[블로그팁] - 블로그 최적화4가지 확인사항
[블로그 수입모델] - 블로그수익모델 광고기법 4가지
[블로그팁] - 효과적인 포스트 유형4가지
[블로그 수입모델] - 많은 애드센스 수입을 얻기위한 조건3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