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ss 는 동적 스타일시트 언어라고 합니다.

CSS를 좀더 간단하게 작성하고, 확장성있게 작성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less : http://lesscss.org/


이와 비슷한것은 Sass 라고 있습니다. 좀더 자세한것은 less와 sass 를 검색해보시면 됩니다.


윈도우상에서 less 에디터는 Crunch 가 유일합니다.

다른것은 전부 변환하는 기능만을 가지고 있는데 반해 Crunch는 에디터의 기능을 좀 합니다.

Crunch 에 대해서 제가 간략하게 설명을 한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Design/코딩] - 윈도우용 less 에디터 Crunch



Sublime Text 2에서는 less 파일도 구문강조 할 수 있는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방법인 Ctrl + Shift + P 를 누른다음 install package 를 설치한다음 곧바로 less 를 선택하면 바로 less 구문강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설치한 이후로는 less 파일을 Sublime Text 2에서 열면 자동으로 구문강조를 합니다.





하단에 보면 less 파일인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구문강조까지 다 됍니다.


Sublime Text 2 의 less : https://github.com/danro/LESS-sublime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Design/코딩] - Sublime Text 2 에서 코드정렬하기(Alignment)

[Design/코딩] - Sublime Text 2 온라인에서 코드 가져오기(Fetch)

[Design/코딩] - Sublime Text 2에서 Gist(github) 코드 불러오기,업데이트하는 방법

[Design/코딩] - Sublime Text 2로 Gist(github)에 코드 발행하는 방법

[Design/코딩] - Sublime Text 2 사이드바 확장(Enhancements)

[Design/코딩] - Sublime Text 2에서 Prefixr 사용하는 방법

[Design/코딩] - Sublime Text 2에서 Emmet 사용하는 방법

[Design/코딩] - Sublime Text 2에서 Zen Coding을 사용하는 방법

[Design/코딩] - Sublime Text 2에서 Zen Coding 설치하는 방법

[Design/코딩] - Sublime Text 2에서 Package Control 설치하는 방법